Partner On Air에서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고 소중히 다루고 있습니다. [시행일자 : 2014년 1월 10일]
Partner On Air에서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과 개인정보보호법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여러분의 권익 보호를 위해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Partner On Air에서는 본 온라인 사이트에서 규정한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따라 여러분의 정보를 소중하게 보호하고 관리하고 있으며, Partner On Air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대해 자세한 내용은 다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개인정보는 Partner On Air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의해 우선적으로 관리 및 보호되며, 본 개인정보 취급방침은 해당 내용 중 본 온라인 사이트를 이용하는데 있어 관련된 개인정보보호 내용을 관련 법령 및 지침에 따라 정리하여 공개하며,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3. 개인정보 공유 및 제공 4.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6.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10.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11. 고지의 의무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가입신청서 또는 이용약관 등을 통해 그 수집범위 및 수집, 이용 목적을 사전에 고지합니다.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Partner On Air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문의 처리 및 각종 관련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회원가입 또는 개인정보 수집이 필요한 경우 아래와 같은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수항목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일반 회원가입
한글 및 영문 성명, 이메일 수신지, 이메일 주소, 한글 및 영문 Partner On Air명, 업무 구분 및 산업군 정보, 부서명, 직책, DM 수령지 및 자택 또는 Partner On Air 주소, 전화 및 휴대폰 팩스 등의 연락처 정보

부가 서비스 제공을 위한 추가 정보 수집
개인정보 추가 수집에 대해 동의를 받는 경우 부가 서비스 및 맞춤식 서비스 이용 또는 이벤트/프로모션 응모 과정에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 한해 아래의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사이트에 대한 정보 및 이벤트/프로모션 진행에 대한 정보를 받게 된 경로 정보
  • 이벤트/프로모션과 관련된 제품관련 설문조사
  • 솔루션 및 제품과 관련된 컨설팅 프로모션 진행을 위한 Partner On Air 규모, 솔루션 보유 현황, 운영 분야, 문제점 등에 대한 기초 정보 조사
  • 이벤트/프로모션 진행을 위해 친구에게 알리기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 해당 대상자의 성함, 연락처, 이메일 주소, 블로그 정보 등의 기본 정보
  • 상기에 언급되지 않은 정보의 경우에는 해당 정보를 수집함을 사전 공지한 후 고객의 동의를 통해 정보를 수집합니다.
  • 또한 필요에 따라서는 부가적인 개인정보 추가 수집에 대해 동의하지 않은 경우에는 서비스의 사용에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쿠키 등을 이용한 정보 수집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처리 과정에서 쿠키, IP Address,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등의 정보가 자동적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단, 이러한 자동수집 과정은 최소한의 필요한 정보만을 수집함을 원칙으로 하며, 수집된 정보는 보다 나은 서비스 개선 및 고객 이용 현황을 위한 내부 분석을 위해서만 사용되며, 기타 용도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Partner On Air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홈페이지, 이메일, 이벤트/프로모션 응모, 전화/팩스 또는 서면양식 협력Partner On Air 또는 공동 이벤트/프로모션을 통해 제공되는 정보 (개인정보이용에 대한 공유 및 제공, 취급위탁에 대해 동의를 한 고객 정보만 해당)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컨텐츠 제공 및 관련 서비스 제공
유료 서비스 제공의 경우 구매 및 요금결제

나.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제공시 이용에 따른 제한적 본인 확인제에 따른 본인확인, 가입 의사 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만 14세 미만의 아동 개인정보 수집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불만처리 등의 민원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고지 사항 전달

다.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의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회원제 서비스의 경우 접속 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3.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Partner On Air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해당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대해 동의 하는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4.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Partner On Air는 서비스 향상 및 원활한 제공을 위해서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 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이에 따라 운영하고 있습니다.

Partner On Air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아이스프링 서비스 운영, 서비스 제공을 위한 시스템 운영 위탁,
이벤트/프로모션 경품배송 및 이와 관련한 고객상담 지원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관계법에 따라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 (유로 결제 서비스가 있는 경우에 한해)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유료 결제 서비스가 있는 겨우에 한해)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본인확인에 관한 법률 : 6개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웹 사이트 방문기록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6.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Partner On Air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및 이벤트/프로모션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 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별도로 보관된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해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Partner On Air의 개인정보의 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하거나 가입 해지(회원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그러한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이용자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Partner On Air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직접 통보함으로써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 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Partner On Air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 어린이는 본 사이트를 사용할 자격이 없으며, 개인정보를 당사에 제출하지 말 것을 부탁 드립니다.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Partner On Air는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쿠키란 온라인 서비스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쿠키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Partner On Air의 쿠키 사용의 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본 온라인 사이트의 서비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보안접속 여부, 이용자 규모,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웹 브라우저에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는 경우에는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쿠키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이용자가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쿠키의 설치 및 허용 여부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Partner On Air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비밀번호 암호화 (회원가입 방식의 서비스 제공시)

회원가입 방식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에 있어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Partner On Air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Partner On Air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그리고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Partner On Air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귀하께서는 Partner On Air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본 정책과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나 의견이 있으신 분 또는 귀하의 문의를 접수했다는 확인 메시지를 받지 못하거나 귀하의 문의가 만족스럽게 처리되지 못한 경우에는 helpdesk@partneronair.co.kr 으로 문의해 주십시오. 그러면 개인정보관리책임자가 귀하의 관심사를 해결하기 위하여 귀하와 Partner On Air간에 중재자 역할을 수행할 것입니다.


또한 위탁운영자에 의해 온라인 서비스가 제공되는 경우 서비스 제공 및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문의가 있으신 분들께서는 해당 위탁운영자에게 바로 문의를 해 주시기 바라며, 위탁운영자의 정보는 온라인 사이트의 가장 하단에 법률에 정한 바에 따라 해당 업체의 연락처 및 관련 정보를 제공해 드리고 있으므로 해당 담당자에게 문의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118.or.kr / 118)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 / 02-580-0533~4)
  •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www.spo.go.kr / 02-3480-20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02-392-0330)

11.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에 대해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에는 개정 최소 7일 이전 부터 사이트를 통해서 고지를 할 것입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